본문 바로가기

향수

대중적인 니치향수 브랜드 조말론 정보 및 TOP 5 추천

반응형

설립자 조 말론

조 말론은 에스티 로더 그룹 브랜드로 1994년에 조 말론에게 탄생한 지금의 대중적인 니치향수 브랜드 라고 할 수 있다. 조말론은 고급스러운 향수와 자연을 표방하는 자연스러운 고급 컬렉션이 유명하다고 볼 수 있는데 한국에서 인지도를 많이 타면서 현재 향수를 좀 아는 사람들에게서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만한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인기가 많지만 서구권에서는 진하고 달콤한 향을 추구하기 때문에 한국에 비해서는 인기가 없는 상황이다. 조말론의 향수는 대부분 남녀 공용으로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의 향들을 판매하고 있고 서로 다른 향을 뿌려서 프래그런스 컴바이닝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 말론 런던은 정통 브리티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독 툭한 향과 배스, 바디 및 가정을 위한 고급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흔히 사용되지 않는 원료의 독특한 조합이 만들어 내는 우아함, 쾌활함 그리고 자유 분방함으로 조향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조 말론은 많은 매력을 고객에게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 말론은 친절함이 바탕으로 성장한 기업이라는 부분을 자랑스럽게 생각을 하고 관대함은 조 말론의 그 자체이면서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의 기반이 된다고 한다. 조 말론이 만드는 제품은 자기 자신을 돌보는 것이든, 타인을 위한 것이든,  셀프케어라는 가치를 그 기반에 두고 있습니다. 또한 조 말론은 친절함을 베풀면 더 좋은 일이 생길 것이라 생각하며 친절에서 성공이 이루어진다고 굳게 믿는 브랜드이다.

 

조 말론의 활동

조 말론은 환경 보호의 의무뿐만 아니라 제품을 생산 시 접근 방식을 굉장히 신중하게 생각을 하는데 이러한 노력은 현재에도 열심히 노력을 하고 있고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책임감이 있는 행위들이 모든 활동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재활용이 되었거나 재활용이 될 수 있는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부터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적극 사용하는 시설에서 우리의 제품을 생산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 지역 사회와 환경을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조 말론의 제조시설에서 태양에너지를 사용하면서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도록 노력을 하고 있으며 2020년 말까지 조 말론에서 사용하는 100% 전기를 재생 가능한 전력으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약속을 하였습니다. 외부 공급업체도 조 말론의 행동 강령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모든 부분에서 사람들이 노력을 하고 있다는 모습을 행동으로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조 말론은 교육을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면서 기존 인식 및 행위의 변화에 맞춰서 노력을 해야 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개선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합니다.

 

영국의 뿌리 조 말론

조 말론은 영국의 뿌리에 기반을 둔 브랜드로 풍경을 향한 애정과 독특함을 즐기는 것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초석이 된다고 하며, 우리 집보다 편한 곳이 없기 때문에 모든 제품의 97%는 본국인 영국에서 생산이 된다고 한다. 조 말론의 캔들은 사우스 다운스에 위피 한 옛 낙농장에서 손수 제작이 되면서 장인 16명의 손을 거치며 예술과 교훈을 일깨워 줍니다. 

 

조 말론 TOP 5

1. Blackberry & Bay Cologne - 순수의 향. 블랙베리를 따던 어린 시절의 추억을 나타내는 향이며, 블랙베리로 물든 입술과 손. 이제 막 수확한 월계수 잎의 신선함에 톡 쏘는 블랙베리 과즙을 가미를 하였다. 매력적이고 생기 넘치는 상쾌한 느낌을 내는 향입니다. 

탑노트는 블랙베리 미들노트는 월계수 잎 베이스 노트는 시더우드를 포함하였습니다. 남녀노소 호불호 갈리지 않는 향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이 입문용으로 사용할 정도로 인기를 많이 가지는 향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English Pear & Freesia Cologne - 가을의 정수. 화이트 프리지어 부케향에 이제 막 익은 배의 신선함을 입히고 호박, 파출리, 우디향으로 은은함을 더 한 향수이다. 탑노트는 킹 윌리엄 페어 하트노트는 프리지아 베이스 노트는 파출리, 탑 노트의 킹 윌리엄 페어는 잘 영근 신선한 배의 과즙에서 느껴지는 풍부하고 부드러운 과일향이 나고 하트 노트의 프리지어의 브리티시한 스타일 섬세하고 독특한 향이 가득하고 파출리의 우디 한 노트로 잔향이 오래 유지되는 특징을 가진 향수입니다. 봄과 잘 어울리는 향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향으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3. Wood Sage & Sea Salt Cologne - 바람 부는 해안을 따라 걸으며 일상을 벗어나게 해주는 특징을 가졌으며,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 소금기를 머금은 신선한 바다 공기. 험준한 절벽에서 느껴지는 투박한 자연의 향기와 세이지의 우디 한 흙 내음이 어우러져 자유롭고 에너지와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탑노트는 암브레트 씨는 정교한 아우라로 탑 노트를 감싸는 질감이 특징이고 하트 노트의 씨 쏠트는 바삭바삭함이 산뜻함 그리고 순수한 느낌을 선사하고 베이지 노트 세이지는 흙 내음과 아로마틱함이 담긴 우디 함이 베이스에 자연스러운 깊이를 주면서 씨솔트에 안정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시원하고 청량한 향을 가지고 있는 향수 호불호가 있지만 색다른 향이 나니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4. Peony & Blush Suede Cologne - 꽃의 귀족,  작약의 화려함을 담은 향이며 화려하게 핀 작약에 더해진 붉은 사과의 향기로운 과즙과 순수한 재스민, 장미 그리고 카네이션. 블러시 스웨이드의 부드러운 관능미가 여운을 남기는 향수입니다. 탑노트는 빨간 사과로 입안의 가득 침이 고이게 하는 신선한 사과향을 담았고 하트 노트는 피오니로 섬제한 장미와 꿀향 그리너리의 신선함을 가졌고 베이스 노트의 스웨이드는 작약의 풍부한 꽃향을 받쳐주면서 매혹적이며 감각적인 느낌을 더해줍니다.

 

5. Lime Basil & Mandarin Cologne - 조 말론의 시그니처 향으로 카리브해의 산들바람에서 실려온 듯한 라임향에 톡 쏘는 바질과 향기로운 백리향이 더 해져 독특한 조합을 만들어 냅니다. 현대적인 감각의 클래식한 향을 가졌습니다. 탑 노트의 만다린을 사용하여 밝고 새콤한 만다린이 라임의 톡 쏘는 향과 블렌딩 되어 탑노트에 명량한 상쾌함을 더해주고 하트노트 바질은 따스함에 후추향이 스치면서 시트러스 노트에 예상치 못한 반전을 주며 베이스 노트의 앰버우드는 우디 노트로 프레그런스에 계속 파고들게 되는 따뜻함을 더해주는 향이 특징입니다.